검색
대한변호사협회

메뉴는 단순화… 검색은 쉽게, '리걸인사이트' 새롭게 단장

게재한 글은 분야별 이슈별로 재분류
특정주제 의견교환 '커뮤니티' 구성도



국내 최초 법률가 퍼스널브랜딩 솔루션 사이트인 '리걸인사이트'(legalinsight.co.kr)가 전면 개편돼 새로운 모습으로 6일 오픈했다.

법률신문사는 이번 개편을 통해 법률가가 쓴 글을 분야별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단순화하는 한편 전문가 검색기능을 도입해 누구나 분야별 전문변호사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법률가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글을 쓰면 국민이 그 글을 읽어보고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전문변호사를 찾는 방식이다. 법률가들이 쓴 글은 분야별, 이슈별로 분류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인터넷에 확산돼 검색엔진 등을 통해 검색되도록 구성했다. 법률가의 전문성과 이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법률가 개인마다 만들어지는 'IN+ 페이지'와 '프로필' 페이지에 더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도입하고 입력의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가진 법률가들이 온라인에서 모임을 갖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그룹 서비스도 도입했다. 커뮤니티 그룹은 법률가들이 직접 '공개형'과 '비공개형' 등 다양한 형태로 개설하고 회원을 모을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그룹 서비스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호회를 물론 학회의 학술모임, 법률가들의 사건 주제별 모임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글쓰기 페이지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내가 쓴 글 목록'을 별도로 제공해 자신이 쓴 글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