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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법재판소, 홈페이지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 본격 운영

24시간 답변… 검색도 '지능형'으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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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법재판소(소장 유남석)는 올해 1월 1일부터 헌법재판소 홈페이지(www.ccourt.go.kr)를 통해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과 '지능형 통합검색' 서비스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


'헌재톡(talk.ccourt.go.kr)'은 헌법재판 소개, 헌법소원심판 청구요건 및 심판절차 등을 24시간 상담해 주는 인공지능(AI) 채팅서비스다.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지능형 통합검색(isearch.ccourt.go.kr)'은 법률용어 외에 일상용어와 문장으로도 헌법재판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 법률용어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박종문(64·사법연수원 16기) 헌법재판소 사무처장은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과 '지능형 통합검색' 서비스 공식 운영을 통해 일반 국민 누구나 24시간 쉽고 편리하게 헌법재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공식 운영 이후에도 국민들의 의견을 계속 반영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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