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사단법인 두루, 아산나눔재단과 '비영리스타트업 자문 파트너십' 체결

미국변호사

179778.jpg

 

사단법인 두루(이사장 김지형·사진 오른쪽)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사진 왼쪽)은 24일 서울 강남구 마루360에서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자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루는 아산나눔재단의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중 하나인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사업 및 조직 운영 전반에 관해 상시적으로 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아산나눔재단이 사업과 조직의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조직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설립 10년 이내의 비영리 조직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했다. 뉴웨이즈, 니트생활자, 무하, 비투비, 온기, 코리아레거시커미티, 피치마켓 등 7개 기관이 선정돼 재단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두루는 비영리스타트업 사업 및 조직 운영 전반에 관해 상시 법률자문을 연결한다. 이에 따라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팀들은 성장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법적 검토와 관련 자문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협력하기로 했다.


장석환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과 인연이 깊은 두루와 함께 비영리스타트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양 기관의 성장은 물론이고, 사회혁신 생태계의 발전과 건강한 비영리 조직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