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입사하기

[로펌 입사하기] 법무법인 대륙아주…“소통·협업 능하고 주인의식 갖춘 인물 찾아”

여름·겨울에 각각 2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 실시
제출된 과제와 함께 적극성·책임감 등 종합평가

리걸에듀
179560.jpg
박상순(51·사법연수원 35기) 변호사 · 김기일(43·변호사시험 1회) 변호사

  

대륙아주는 소통과 협업에 능하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로펌을 이끌어 갈 성실한 동반자를 찾는다.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인지도 살핀다.

법무법인 대륙아주(대표변호사 이규철)
는 올해 5명의 신입변호사를 채용했다.

남성 3명, 여성 2명이다. 평균 연령(입사시기 기준)은 만 28.8세이며 26~31세에 분포돼 있다. 전공은 글로벌경제학과, 화공생명공학과 등이다.

 

179560_1.jpg

 

채용을 담당하는 박상순(51·사법연수원 35기) 변호사는 "최근 법률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경력변호사 채용 규모를 확대해 신입변호사 채용 규모는 예년보다 다소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대륙아주는 매년 로스쿨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에 각각 2주간의 인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올해 하계·동계 인턴십에는 각각 2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륙아주는 지난해부터 인턴 프로그램을 채용 연계 방식으로 진행해 신입변호사 중 절반가량을 인턴 참가자 중에서 뽑고 있다. 또 변호사시험 이후 졸업 직전의 로스쿨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채용도 유지해 신입변호사 중 나머지 50%를 선발한다.

인턴을 선발할 때는 로스쿨 성적을 비롯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자신의 매력과 강점을 이야기로 개성 있게 풀어내 인사담당자나 면접관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자기소개서가 좋은 평가를 받는다.

 
179560_2.jpg

김기일(43·변호사시험 1회) 변호사
는 "천편일률적인 내용보다는 인사담당자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거기에 따른 질문에 성실하게 답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박 변호사는 "과거 한 신입변호사가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자기소개서에 녹여내 좋은 평가를 받고 합격했다"며 "채용 후에도 보니 일도 깔끔하게 잘해서 인상에 남았다"고 말했다.

인턴십 동안 인턴들은 변호사 실무 관련 강의를 듣고, 서면 작성 등의 '공통 과제'를 수행한다. 또 자신이 속한 전문팀에서 리서치, 변호사 실무 등 '개별 과제'도 수행한다. 인턴 지원자의 희망을 고려해 각 전문팀에 배치된다.

인턴들은 제출한 과제와 함께 △적극성 △소통능력 △협업능력 △책임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다.

인턴십 이후에는 프로그램에서의 평가 내용을 바탕으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필요한 경우 별도의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한다.

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지원서류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질문이 이뤄진다. 법률적 지식에 대한 질문은 비중이 낮다.

변호사시험을 치른 후 입사하는 신입변호사는 서류심사와 심화 면접을 거쳐 채용된다. 로스쿨에서의 성과와 심화 면접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최종 면접에는 전문분야 변호사들과 채용위원회 위원 등이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김 변호사는 "대륙아주는 다른 로펌에 비해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며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노력하며 함께 성장할 지원자를 찾는다"고 말했다.

신입변호사의 연봉은 비슷한 규모 로펌 중 최고 수준이다. 또 △업무용 태블릿 지급 △저녁 식대 및 야간 택시비 지원 △업무 관련 교육연수비 전액 또는 일부 지원 △복지포인트 지급 등 복지 혜택도 준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

관련 법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