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타 단체

대한상사중재원·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중재제도 활성화' 업무협약

리걸에듀

179468.jpg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회장 장기술)는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상사중재원 24층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특허 관리 및 기술이전 사업화 관련 분야 분쟁을 효율적으로 예방·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재제도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회원사의 효율적 분쟁 해결 및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재제도 인식 제고를 위한 대외홍보 활동에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 기술이전·사업화 분야에서의 분쟁 해결의 효율성·신속성·편의성 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상사중재원은 196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해결하기 위해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종합 분쟁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는 2006년 설립 이래 대학의 특허 관리 및 기술이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 연구 및 행사 개최 등을 수행하고 있다.


맹수석 원장은 "이번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협회 회원 대학들이 분쟁에 대한 두려움 없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술이전 기업들(TLO)의 중재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활발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