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제5회 통일법정책 연구제안, 7월 31일까지 접수

동천·통일법정책연구회 공동 주최

리걸에듀

179305.jpg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강용현)사단법인 통일법정책연구회(회장 박원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회 통일법정책연구제안대회'의 연구제안서 접수가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남북교류 관련 법제 제안 △통일 이후 남북 통합 법제 제안 △북한이탈주민 지원 관련 법제 제안 등 '통일을 대비한 통일법정책' 또는 △북한법 고찰 △남북한 사법공조에 대한 고찰 등 '통일법 관련 자유 주제'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연구제안서 접수는 7월 31일 마감한다. 8월 5일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같은 달 18일 발표대회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에 한해 7분 이내의 PPT 발표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격은 로스쿨, 일반대학원,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개인 혹은 2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변호사와 졸업생, 박사과정생은 지원할 수 없다. 2인 1팀의 경우 대학생 1명과 대학원생 1명으로 구성해도 무방하다.

 
응모는 A4용지 10매 이내의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dcfbkl@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제안서 양식은 동천 홈페이지(www.bkl.or.kr) 또는 통일법정책연구회 홈페이지(www.unilaw-policy.or.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