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지방법무사회 곳곳서 정기총회…새 회장단 출범도

리걸에듀

 

179118_3.jpg

 

◇ 서울동부지방법무사회(회장 최희영·사진)는 25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19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회계 결산과 올해 예산을 의결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임원선출에서 최희영 회장이 연임했고 황병대 법무사가 부회장에 선임됐다.

 
최 회장은 "임기 동안 대한법무사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들과 함께 법무사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표창 수여식에서는 전세진 법무사가 서울동부지법원장 표창을, 변강림 법무사가 서울동부지검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서울동부법무사회는 법원 직원 1명에게 감사장을, 국민의 권익보호와 법무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회원 4명에게 법무사 30년상을 수여했다.

179118_1.jpg

 

 

◇ 부산지방법무사회는 26일 서면 결의로 제60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최철이 법무사가 부산지방법무사회 제20대 회장에 선출됐다. 최 회장은 법무사시험 1기 출신으로 부산법무사회 설립 이래 최초의 시험 출신 회장이다.

 
최 회장은 부산 연제구 거제동 부산지방법무사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변화와 회원의 단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근부회장에는 홍동기 법무사, 부회장에는 김치곤 법무사가 선임됐다.


◇ 대구경북지방법무사회(회장 배희건)
는 27일 제60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서면결의로 이뤄진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해 회계결산과 올해 예산을 의결하고 회·규칙 개정 및 회관 부지 매입과 관련한 권한 위임 안건 등을 심의·가결했다.

이어진 표창 수여식에서는 박무학·이상열 법무사가 대구지법원장 표창을, 최덕영·우병학 법무사가 대구지검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대구경북법무사회는 대구지법 및 지검 직원 4명에게 감사장을, 법무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원로회원 6명에게 법무사 30년상을, 모범사무원 9명에게는 법무사회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