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타 단체

대한상사중재원·한국상장회사협, 업무협약 체결

리걸에듀

 

178666.jpg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한국상장회사협의회(회장 정구용)는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상사중재원 제6심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금융·투자·자본 등 상장회사 업무 관련 분야에서의 ADR(소송외 분쟁해결수단) 및 중재 이용 활성화와 인식·저변 확대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금융·투자·자본 분야 분쟁의 효율적 해결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 △금융·투자·자본 분야에서의 중재 활성화를 위한 대외홍보 △협의회 회원사의 효율적 분쟁해결 및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맹 원장은 "이번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금융·투자·자본 거래 등 상장회사 업무 관련 분야에서 ADR 특히 중재제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두 기관 간 협업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협의를 거쳐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사중재원은 196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해결하기 위해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종합 분쟁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는 1973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상장회사의 권익옹호와 투자자 보호 및 자본시장 발전과 관계된 제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