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법무사회

서울중앙법무사회, '동작구 2021 온라인 취업·창업정보박람회' 참가

리걸에듀

174190.jpg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회장 김정실)는 9일 서울시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동작구 2021 온라인 취·창업정보박랍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취업창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영민 부회장은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의 서울시 마을법무사활동과 법원 및 등기국 무료법률상담 등 생활 속 법률전문가로서의 법무사의 업무와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또 구직자들과 온라인 1대 1 면담을 통해 법무사 사무실 취업과 업무에 대해 안내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2013년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와 협약을 체결,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법무행정사무원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는 전문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처를 제공하고 취업 연계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 회장은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도록 독려하고, 일·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일자리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