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스쿨

한국외대 로스쿨, 美 럿거스 로스쿨과 '2년 속성 JD 과정' 협약

미국변호사

한국외대 로스쿨(원장 정한중)과 미국 럿거스 로스쿨(Rutgers Law School·뉴저지주립대)은 지난달 26일 화상회의를 통해 '2년 속성 JD 과정' 2차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해 8월 학생과 교원 교류에 관한 1차 협약 체결에 이은 2차 협약으로, 미국 럿거스 로스쿨의 2년 속성 JD 과정 입학 특례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외대 로스쿨 법학전문석사(JD) 및 일반대학원 법학석사(Master of Law) 졸업생은 럿거스 로스쿨의 2년 속성 JD 과정 입학 특례과정이 가능해졌다.

 

통상 3년 과정인 로스쿨 과정을 외국인 변호사에 한해 2년 속성과정으로 제공하는 럿거스 로스쿨의 '2-Year Accelerated JD for Foreign Lawyers' 프로그램을 이수한 경우, 미국 어느 주에서도 동일하게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또 한국외대 출신 지원자에 한해 LSAT(로스쿨 입학시험) 대신에 GRE(대학원 수학 자격시험) 점수 제출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럿거스 로스쿨 측에서는 한국외대 출신 학생들을 위해 1년에 2만5000달러 상당의 장학기금을 마련해 뉴저지 주민에게 부여하는 할인 학비와 동일한 혜택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정한중 한국외대 로스쿨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최근 발표된 제10회 변호사시험 합격률 전국 5위(입학기준)에 오르는 등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로스쿨로 부상하고 있는 한국외대 로스쿨의 위상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세계화, 국제화에 따라 법률시장 개방을 몸소 체험하며 해외시장 개척에도 눈을 돌리는 변화의 시점에 한국외대 로스쿨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