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법무사협회

대한법무사협회장 선거 ‘5파전’… 기호 추첨식 갖고 본격 레이스

기호 1~5번 김윤곤·황승수·최영승·이남철·김종현 후보 순

리걸에듀

169502.jpg

 

대한법무사협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5명의 후보들이 기호 추첨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의 본선거는 6월 1일 실시된다.

 

대한법무사협회장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진열)는 21일 서울시 논현동 법무사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2대 대한법무사협회장 후보 기호추첨식'을 열었다.

 

박진열 위원장이 추첨식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추첨식은 기호추첨을 위한 순서를 정한 뒤, 순서에 따라 각자 기호가 적인 종이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첨 결과 △기호 1번 김윤곤 후보 △기호 2번 황승수 후보 △기호 3번 최영승 후보 △기호 4번 이남철 후보 △기호 5번 김종현 후보로 각각 결정됐다.

 

이번 대한법무사협회장 선거의 선거운동 기간은 입후보 등록이 끝난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이며, 본선거일은 6월 1일이다.

 

이번 선거는 법무사업계 사상 처음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케이-보팅, k-voting)을 이용, 전자투표로 실시된다. 지금까지 협회는 기존 '협회장 선거규칙'에 따라 약 한 달 동안 전국 18개 지방법무사회 총회에서 수기로 투표하고, 이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선거를 치러왔다. 전자투표가 도입됨에 따라 법무사들의 투표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