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법무법인 원, 'AI 규제 해소 컨설팅' 홈페이지 오픈

미국변호사

165218.jpg

 

법무법인 원(대표변호사 윤기원)은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법률 컨설팅 플랫폼인 'AI 규제 해소 컨설팅'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원의 인공지능사업팀은 지난달 재단법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AI 규제 해소 컨설팅'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은 AI 기술을 적용하거나 활용해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하고자 하는 전국의 AI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다음 달 20일까지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은 AI 기술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현행법상 규제 여부, 규제에 대한 해결 방안, 그 외 기업이 처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 받게 된다. 필요한 경우 규제 샌드박스 제도 적용을 위한 규제 특례 신청 절차도 지원 받는다.

 

정부는 AI 관련 기술을 활용해 제품·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법률 컨설팅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이 컨설팅 과정에서 부담하는 비용은 예산 소진시까지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한편 원 인공지능사업팀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27~29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여해 AI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을 홍보하고 법률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