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법원, 가정법원, 행정법원

춘천지법과 함께 하는 '고등학생 사법캠프'

159007.jpg

 

춘천지법(원장 이승훈)은 15~16일 1박 2일간 춘천시 공지로 법원청사에서 지역 내 고등학교 3개팀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춘천법원과 함께 하는 고등학생 사법캠프'를 열었다.

원활한 사법캠프 진행을 위해 지난 3일 참가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형사재판절차, 별론 방법, 증인신문방법, 사건 내용에 관한 설명을 듣고 일주일 동안 의견서, 반박의견서, 증인신문사항 등을 준비해 법원에 제출했다.

춘천지법은 사법캠프 첫째 날인 15일에 '법률 퀴즈쇼'를 열어 법정변론에 앞서 학생들이 법률용어나 상식 등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둘째 날인 16일에는 102호 법정에서 조민혁(34·사법연수원 42기) 판사가 재판장 역할을, 3팀이 각각 검사와 변호사팀을 맡아 실제 형사사건을 바탕으로 '법정변론대회'를 진행했다.

대회가 끝난 뒤에는 시상식을 열고 법률 퀴즈쇼와 법정변론대회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육민관고등학교팀에게 최우수상을 시상했다.

조 판사는 "학생들이 검사와 변호인의 역할에 진지하게 임하면서 최선을 다해 재판부를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모습과 실제 형사재판 공방을 보는 것처럼 서로 논리적인 주장과 반박을 이어나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