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타 단체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지방의회 발전과 자치분권 확산에 앞장서 온 공로 인정받아

157367.jpg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이 19일 논산시의회에서 개최된 제223차 전국시도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임 의장은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충남과 지방의회 발전은 물론 자치분권 확산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재관 의장은 지난해 7월, 제8대 서산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이후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책임의정, 상생의정, 생활의정을 펼쳐오고 있다.

임 의장은 20여회의 간담회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의정에 담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30여 곳의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집행부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회상을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법학도 출신의 임 의장은 평소 기초의원의 권한 중 한가지인 입법활동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재선의원으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통해 초선의원들이 50여 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는데 기여했다.

임재관 의장은 “시의원으로서 지역발전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들을 위한 따뜻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