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문의 강진수 박사의 피부이야기

[전문의 강진수 박사의 피부이야기] 겨울철 주름 관리

강진수 박사

건조함이 최고조에 이르는 겨울철, 찬바람 새어 들어올라 굳게 닫힌 창문은 하루 종일 열릴 줄 모르고, 펑펑~ 터져 나오는 뜨거운 온풍기 바람에 입안은 물론콧속까지 마른다. 이런 겨울철 실내 환경에서 피부는 얼굴과 목에 주름살을 하나 둘씩 늘려가며 늙어간다.

겨울철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는 피부각질을 딱딱하고 두껍게 만들어 잔주름을 유발하며,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때문에 '주름관리'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계절이다.

얼마 전 40대 초,중반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찾아왔다. 이마에 선명한 3자 주름이 새겨져 있는 것이 무척이나 성말라 보이는 인상이었다. 예상대로 그의 고민은 '주름'이었다. 부동산중개업을 하는 그는 이제 겨우 30대 중반인데, 이마와 양 미간의 주름 때문에 나이 보다 늙어 보일 뿐 아니라 결혼에도 많은 지장을 받고 있다고 했다. 직업상 외근이 잦은 그는 최근 날씨가 춥고 건조해지자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더 늘어나는 것 같다며 하소연을 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함은 최고조에 철, 피부는 건조해지고 얼굴 목 등에 주름살이 잡힌다.

주름살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보습과 피부관리가 필수다.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원한다면 피부과에서 주름개선 치료술을 받으면 도움이 된다. 이미 굵은 주름살이 잡혀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더 깊은 주름살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나온 '타이탄 리프트 레이저'와 '릴랙스F'는 잔주름은 물론 굵은 주름, 목주름까지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어 최근 큰 각광을 받고 있는 시술법이다.

굵고 깊은 주름엔 '타이탄리프트(Titan Lift)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타이탄 리프트 레이저는 물에만 흡수되는 파장의 광선을 이용해 장애물의 방해를 받지 않고 바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킨다. 피부 속 콜라겐을 증가시키거나 생성시키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을 줌으로써 눈가와 이마, 입가의 깊은 주름에 효과가 크다. 또한 타이탄 리프트 레이저는 자극이나 통증이 없고 20분 정도의 짧은 시간, 흉터나 딱지가 생기지 않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다. 한 달 간격으로 2-3회 치료하면 된다.

잔주름은 물론 전체적인 피부주름 개선에는 '릴랙스F(Relax F)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릴랙스 F(Relax F)는 고주파를 이용해 손상된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 노화를 개선해 주는 치료법이다. 고주파 치료기인 릴랙스F는 탄력섬유에 자극을 주어 전체적인 피부주름을 없앨 수 있다. 또 얼굴과 목의 주름, 출산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진 신체 부분과 지방이 둘러싸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진 셀룰라이트 축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치료 기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나 보통 3주 간격으로 1-3회 정도이다. 시술 시간은 시술 부위에 따라 15-30분 정도 걸린다. 시술 후 치료효과가 나타나기까지 길게는 2달, 최소 1달의 기간이 소요된다. 이 기간 동안 서서히 콜라겐이 재생되어 깊은 주름이 사라지고 피부는 탱탱해지게 된다.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