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문의 강진수 박사의 피부이야기

[전문의 강진수 박사의 피부이야기] 깊은주름

강진수 박사

누구나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남보다 5년은 더 젊어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누구보다도 더 정성스럽게 피부를 가꾸고 젊게 살려고 노력한 사람들이다. 최근 CF계를 평정하고 있는 이영애, 고현정, 김남주 등 30대 미녀 스타들을 보자. 이목구비도 아름답지만 더 돋보이는 것은 주름없이 팽팽하고 탄탄한 맑고 깨끗한 피부다. 그만큼 30대 이후의 미모는 피부가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0대는 눈가를 시작으로 이마, 코 옆 팔자주름, 입가주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다 후반부터는 본격적으로 나타난다. 자주 이마를 찡그린 사람들은 이마 주름이 깊어지고 눈썹과 눈썹사이에 생기는 미간 주름이 뚜렷해지기도 한다.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도 하지만 첫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마의 주름 때문에 팔자가 드세다거나 고집이 세다는 오해를 받고 코옆 팔자주름과 입가의 주름 때문에 심술궂어 보인다는 말을 듣는 일이 왕왕 생긴다. 때문에 최근에는 남성들도 주름제거를 원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얼굴주름 때문에 사업과 영업, 대인관계가 주름질까 염려한 때문이다.

눈가, 이마, 코옆 등 깊은 주름이 자리 잡은 경우 과거에는 피부를 절개하는 안면거상술이 사용되었다. 귀 앞부분을 절개한 후 피부를 박리해 피부를 당겨주고 남은 피부는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피부를 당겨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너무나 피부가 확 당겨져 인공적인 느낌이 강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압토스실을 이용한 '매직거상술'이 티나지 않게 주름을 제거하는 회춘술로 각광받고 있다.

'매직거상술은' 압토스 주름제거술의 일종으로 압토스실로 부분 주름을 잡아준 후, 머리 속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체적으로 한번더 당겨주는 시술이다. 지속기간과 효과가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할 만큼 만족도가 매우 크다. 특히 안면거상술과는 달리 피부가 자연스럽게 펴지기 때문에 인상이 변한다거나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단점이 없다. 또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오직 바늘과 실만을 이용해 주름을 당겨주기 때문에 절개흉터가 남지 않아 그야말로 감쪽같이 '젊어지고 달라졌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전신마취 없이 국소마취만으로 10~20분간 시술하고 붓기도 3~4일로 짧아 출퇴근에도 무리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한창 젊고 예쁠 때는 더 예뻐 보이는 표정을 찾느라 거울을 보게 되지만 나이가 들면 어디에 또 주름이 늘어났나 확인하느라 거울을 보게 된다. 거울을 볼 때마다 깊은 주름 때문에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지치고 우울해 보인다면 '매직거상술'을 한번 해봄직하다.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턱 선을 바로 잡아줘 확 젊어 보일 뿐 아니라 생기와 탄력, 활력까지 덤으로 얻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