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조계 소문난 맛집

서울 서초동 'The 하누 Grill'

기름기 뺀 고급 양지와 다양한 야채의 '한우보양탕' 별미


서울 서초동 'The하누 Grill'은 강남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터 잡은 강남아르누보씨티Ⅱ(서초우성2차 아파트 재건축 현장 앞) 1층에 위치한 한우전문점이다. 단층이지만 정문을 들어가면 홀이 보이고 오른쪽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크기의 룸이 있다. 그리고 홀 중앙에는 일식집에 있는 바처럼 간단하게 한 잔 할 수 있는 그릴바가 있어서 특별하다.

깔끔한 분위기에서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이 들어간 음식들을 먹을 수 있고, 언제나 반갑게 맞아주는 직원들이 있어서 편안해서 자주 찾는 곳이다.

신선한 야채와 고급 한우 고기를 써서 만든 메뉴들이 많다. 이 집의 대표음식인 한우보양탕은 야채가 들어간 것이 육개장과 비슷하지만 들깨가루와 깻잎, 부추를 넣은 것이 보신탕에 더 가깝다. '견공'이 아닌 기름기를 제거한 한우의 양지로 만들어 씹을 때의 고기 맛이 보신탕과 비슷하다.

불고기 쌈밥, 버섯 비빔밥, 숯불 양념돼지갈비도 권할 만하다. 요즘같이 나른한 계절에는 신선한 야채로 싸먹는 불고기 쌈밥이 입맛을 돋우는데 그만이다. 버섯비빔밥은 저염, 저지방, 저칼로리로 서초구청으로부터 건강식단 지정메뉴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가 2~3개 정도 나와서 식상하지 않다.


대부분의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매주 한 두 번씩 이곳에서 점심을 먹는다. 메인 메뉴인 한우를 먹을 때 나오는 밑반찬은 신선한 야채와 직접 만든 소스를 올린 샐러드가 나온다. 고기를 먹을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5가지의 다양한 찬이 나와서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다. 숙성 한우라서 부드럽고 깊은 맛이 느껴진다.

고기도 개인별로 구워주는 서비스를 해 주고 대화를 나누기에 편하도록 환풍구를 테이블 아래에 설치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편해서 비즈니스 미팅을 가지기에도 좋다.

생일에 이 집을 찾으면 주인이 한우로 끓인 미역국과 밥 한 상을 차려서 준다.

바빠서 미역국도 제대로 못 챙겨먹는 직장인을 위해서 배려를 해 주는 주인의 마음이 고맙다. 어쩌면 이런 마음에 더 끌려서 한 번 더 찾는지도 모르겠다.

또한 호텔 지하주차장을 사용하기에 주차공간도 크고, 주차료 걱정을 안 해도 되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좋은 공간에서 맛난 음식도 먹고 배려가 깃든 서비스를 받으러 한 번쯤 들러보시라 권하고 싶다.

최준호(사법연수원 34기) 변호사, QLEX 법률사무소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