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무부 'KISS', 출입국심사 혁신 브랜드 발대식 개최

법무부는 11일 과천정부종합청사 1동 지하 대강당에서 김성호 법무부장관과 정남준 정부혁신본부장, 주한 외교관 및 내·외부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입국심사 브랜드 KISS 발대식을 가졌다.

출입국심사 브랜드 'KISS'는 세련되고 멋진 대한민국 출입국심사를 의미하는 Korea Immigration Smart Service의 약자다.

법무부 관계자는 "세계최고의 출입국심사서비스를 국민과 세계속으로 널리 알리고 출입국심사의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출입국심사브랜드 KISS를 만들었다"며 브랜드 제작의 취지를 설명했다.

실제로 법무부는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에서 세계 72개 주요국제공항에 대하여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ASQ(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2005년도 3/4분기 세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은 이후 2006년도 2/4분기 평가까지 연속하여 세계 최고의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법무부 관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KISS'를 통해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키고 외국의 경쟁공항과 차별화되는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전략을 갖춰 서비스 경쟁력 우위를 게속 유지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브랜드 'KISS'는 하회탈과 태극의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글자는 각각 검정과 빨강, 파란색 등 태극의 3색을 사용해 태극이 가지는 상징과 이념을 상징화 했다. 또 글자 상단에는 하회탈의 미소 띤 눈 형상을 이미지화해 한국의 미소와 부드럽고 편안한 출입국심사를 강조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