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수원구치소, 수용자 교화공연 실시

미국변호사

수원구치소(소장 오홍균)는 18일 소내 연무관에서 수용자들의 서정적 안정을 위해 공연단체 '로렌즈필름'을 초청하여 수형자 143명을 대상으로 수용생활 중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로렌즈필름 의 단원 6명이 '기타리스트 안형수와 로맨틱 앙상블의 마음 치유 콘서트' 라는 주제로 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공연은 3부로 구성됐으며 1부 에피타이저로 마음열기에서는 이봉조의 꽃밭에서, 마이웨이 등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2부 치유와 힐링의 채움에서는 10월의 어느 멋진날에, 에스터데이, 3부 세상으로의 다짐에서는 A.Vivaldi의 Concerto in D Major for Guitar and Strings(기타와 현을 위한 협주곡 디장조) 등 주옥같은 곡들을 연주하는 동안 참석한 수용자들은 공연 내내 신나는 예술여행 속으로 빠져들었다.

공연에 참석한 수용자 백모씨는" 공연을 관람하면서 그동안 쌓인 걱정과 근심을 잠시나마 잊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과 흥겨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많이 기쁘고 이번 행사를 마련해준 교정당국과 공연단체에 감사한다 " 고 소감을 밝혔다.

오 소장은 " 뜻깊은 공연을 통해 수용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씻어내고 밝고 활기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마음의 상처가 조금이나마 치유되어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참석한 수용자들을 격려했다.(수원)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