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수원구치소, 2015 을지연습 실시

미국변호사
수원구치소(소장 오홍균)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인 2015 을지연습을 실시했다.

을지연습은 고구려의 명장 을지문덕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그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민· 관· 군이 합동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국민생활을 안정시키고 군사작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1968년부터 실시해 온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이번 을지연습에서는 "함께 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 라는 슬로건 아래 국가비상사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직원 비상 소집훈련 및 소산 · 이동 훈련, 전시창설기구훈련 및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등 도상연습과 실제 전쟁상황을 고려한 실전적인 전시전환절차 연습을 실시했다.

특히 19일 오후 2시에는 민방공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수원구치소 교정시설에 화염병 등 투척으로 인한 화재발행으로 인명과 재산피해 발생상황을 가상하여 실제훈련인 소방· 방호· 민방공훈련으로 연습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오 소장은 상황실에서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소방 · 방호훈련 등 실질적인 연습으로 직원 및 수용자의 안보의식을 제고해 비상대비태세를 완비하고 비상대비계획을 보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며 연습을 준비하고 참가한 요원들을 격려했다.(수원)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