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신문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메뉴
검색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수원구치소,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수원구치소(소장 최효숙)는 21일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수원구치소를 비롯하여 수원소방서, 팔달구청, 수원중부경찰서, 제51사단 168연대 4대대, 팔달구 보건소 등 9개 유관기관에서 자위소방대원, 소방관, 경찰 및 군인 등 250여명이 참가하고, 소방헬기 1대· 소방펌프차 등 10여대의 차량이 투입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고층건물인 수원구치소의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한 실제훈련으로 진행되었고, 화재 발생 후 긴급상황전파, 수용자 대피, 유관기관의 긴급출동, 인명구조와 환자 후송, 화재진압 등 사고 수습 체계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재난대응 매뉴얼 점검, 실전에 작동하는 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이날 훈련에는 김주현 법무부차관(54· 사법연수원 18기), 강찬우 수원지검장, 윤경식 교정본부장, 김선태 서울지방교정청장 등 법무부 관계자와 김용남 국회의원, 유관기관장 등이 참관했다.


김주현 법무부차관은 훈련장에서" 오늘의 합동훈련이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교정시설의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 며 "현장에서 흘린 땀방울은 위급한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밝혔다.(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