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신문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메뉴
검색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안양 교도소, 범죄피해자센터에 기부금 전달


(사)안양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안대종)는 지난 21일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지청장 이상용) 1층 사무실에서 박현주 피해자지원 전담검사와 류호연 피해자지원 법무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안양교도소(소장 김상두) 이현철 총무과장은 '사랑의 모금운동'으로 마련한 수익금 중 100여 만원을 센터 이종찬 사무처장에게 범죄피해자 지원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안양교도소는 '교정로 벚꽃축제' 및 '힐링음악회'를 개최해 전국 12개 교정기관에서 출품한 수형자 작업제품 전시회의 수익금과 자율적인 모금으로 출연된 기부금을 불우 수용자 가족 및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하여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 전달한 것.

이현철 과장은 전년에 이어 이 행사를 개최하고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 기쁘다는 마음을 표시했다. 또한 이종찬 사무처장도 안양교도소가 피해자 지원에 관심을 가져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안양센터가 지역사회에 대한 홍보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박현주 전담검사는 "가해자 교정기관에서 범죄피해자 지원단체에 기부금 전달한 사실에 큰 의미가 있다. 지난해 기부에 이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된 기부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대한 각계의 관심이 이번 기부금 전달을 계기로 더욱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