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천안소년교도소, 백석문화대학 입학식

리걸에듀
천안소년교도소(소장 김영수)는 최근 교도소 내 문화의집에서 김상현 후농청소년문화재단 상임고문과 학생,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문화대학 입학식’과 ‘후농문화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백석문화대학(학장 김기만)과 천안교도소는 2004년 9월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 뒤 교도소 내에 대학 캠퍼스를 설치해 사회복지학과를 개설하고 2년간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경우 전문학사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했다.

김 학장은 입학식에서 “어린 시절 한 순간의 실수로 왜곡된 삶을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훌륭한 인성과 전문인으로서의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이들이 졸업 후에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소장은 “수형자가 출소해 정보화 시대에 소외되지 않고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후농문화재단은 학생들의 등록금 50%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백석문화대도 잔여 등록금 50%를 수용자 재학생 전원이 졸업할 때까지 감면해 주기로 했다. 이날 후농청소년문화재단은 1학기 장학금 8,800만원을 수용자 입학생 대표에게 전달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