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신문

모집

메뉴
검색
  • 채용
  • 모집
  • 모집

    공수처, 평검사 3명 모집… 11월 2~13일 원서 접수

    4.jpg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처장 김진욱)가 평검사 3명을 추가 모집한다. 모두 채용되면 공수처법상 정원 25명이 처음으로 모두 채워진다.

    서류접수는 내달 2일부터 같은달 13일까지다. 7년 이상 변호사 자격을 보유한 사람이 대상이며, 3년 이상 수사기관(군검찰 포함) 경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임기는 3년이며, 3회 연임하면 최대 12년까지 근무하게 된다.

    공수처 검사는 서류전형·면접시험·인사추천위 추천절차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한다. 공고문은 공수처 홈페이지(www.cio.go.kr)와 나라일터(www.gojob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는 인터넷 원서접수 전문사이트(링크)를 통하면 된다.

    김 처장은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역량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수사 경험이 풍부한 부장검사들을 임용하고 진용을 새롭게 정비했다. 심기일전의 계기로 삼겠다"며 "국민의 기대와 요구에 걸맞은 수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24일 기준 공수처 검사 수는 22명이다. 공수처는 최근 '특수통 검사' 출신인 김선규(53·32기) 법무법인 다전 대표변호사가 수사3부장검사로, '강력통 검사' 출신인 김명석(53·30기) 법무법인 우방 대표변호사를 수사1부장검사로 충원했다. 또 수사1부에서 근무하던 윤상혁(41, 변호사시험 4회) 공수처 수사관을 평검사로 뽑았다.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승규(40·37기) 공수처 검사는 24일 날짜로 의원면직됐다.


    18258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