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신문

모집

메뉴
검색
  • 채용
  • 모집
  • 모집

    대법원, '제14회 가인 법정변론 경연대회' 로스쿨 참가팀 모집

    10월 21~31일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접수
    내년 1월 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본선·결선

    182428.jpg

     

    전국 로스쿨생들이 참여해 변론 기량을 펼치는 '제14회 가인 법정변론 경연대회'에 참가할 로스쿨생을 모집한다.

     
    대법원이 주최하고 사법연수원이 주관하는 '가인 법정변론 경연대회'는 대한변호사협회와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법률신문사가 후원한다.


    대회는 민사재판과 형사재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같은 로스쿨 소속 3명이 팀을 이뤄 출전하면 된다. 로스쿨별로 출전 팀수 제한은 없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1~31일이다. 이 기간 중 대법원 홈페이지(www.scourt.go.kr)에 접속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서면심사에 통과한 참가팀들은 내년 1월 3일 오전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본선을, 본선을 통과한 참가팀들은 같은 날 오후 서울중앙지법에서 결선을 치른다.


    14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로스쿨 실무 교육의 질을 끌어올리고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는 경연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월 열린 제13회 가인 법정변론 경연대회에는 전국 로스쿨에서 138개팀, 총 414명이 예선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 가운데 본선을 치른 민·형사 각 16개팀 중 4개팀씩이 결선에 진출해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민사부문에서는 연세대 로스쿨팀이, 형사부문에서는 고려대 로스쿨팀이 우승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