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법무법인 원·서울산업진흥원, '서울혁신챌린지 기업 지원' 업무협약

리걸에듀

178494.jpg

 

법무법인 원(대표변호사 강금실)서울산업진흥원(대표 김현우)은 서울혁신챌린지 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원 인공지능대응팀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서울혁신챌린지'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 법률지원, 규제 진단, 컨설팅을 진행하고 기업 경영 실무 전반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혁신챌린지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드론, 자율주행, 메타버스,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관련 중소기업 R&D(연구개발) 지원 사업이다.


원 인공지능대응팀 팀장을 맡고 있는 이유정 변호사는 "초기 스타트업은 여건상 법률자문이나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AR/VR(증강현실/가상현실),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은 규제, 정보 수집 등 사업 초기 단계의 컨설팅이 더욱 중요하다"며 "많은 기업이 멘토링과 컨설팅을 통해 원과 만나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 인공지능대응팀은 2020년부터 재단법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TCT, 원장 탁용석)과 'AI 규제 해소 컨설팅' 용역계약을 체결해 국내 창업 7년 미만인 AI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전문 법률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또 인공지능 윤리 관련 법률자문, 기업들의 데이터 수집과 가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 개인 정보보호와 관련된 법률문제 등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