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법무법인 원·사단법인 선, '2022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22일 '지구의 날'에는 메타버스 오피스에서 시상식도 열어

리걸에듀

178220_1.jpg

 

법무법인 원(대표변호사 윤기원)과 사단법인 선(이사장 강금실)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 행동 챌린지 캠페인 '해피 얼쓰 데이 투유(HAPPY EARTH DAY TO YOU)'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원과 선은 2019년부터 국내 로펌 중 최초로 지구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를 '기후 행동 실천 주간'으로 지정해 12가지의 기후 행동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행태로 진행됐다.


22일 지구의 날 당일에는 원의 메타버스 오피스에서 기후 행동을 가장 많이 실천한 구성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모두 환경부가 제작한 아바타용 환경의 날 티셔츠를 입고 입장했다.


178220_2.jpg


이근옥(29·변호사시험 9회) 선 상임 변호사는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2019년부터 진행해온 '해피 얼쓰 데이 투 유' 캠페인의 참여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원은 지난해부터 ESG 경영 일환으로 종이팩으로 만든 생수를 사용하고, 구성원들에게 에코백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정책을 실천하고 있는데, 이번 켐페인을 계기로 많은 구성원들이 기후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실천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선은 지구 공동체의 거버넌스를 모색하는 '지구법 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환경 단체를 대상으로 법률자문 및 공익소송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