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법무법인 산하·인텔리콘연구소, 'AI 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리걸에듀

178089.jpg

 

법무법인 산하(대표변호사 오민석)는 18일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인텔리콘연구소(대표이사 임영익)와 AI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하는 AI 문서분석 검색 시스템인 '도큐브레인(DocuBrain)' 등 인텔리콘연구소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인텔리콘에서 연구 개발하는 AI 시스템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공동 연구 등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더 나은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리콘연구소는 지능형 법률정보 시스템 '유렉스(U-LEX)', 비대면 법률자문 시스템 '법률메카(Law-meca)', 인공지능 계약서 자동분석기 '알파로(Alpha-Law)' 등을 개발했다.


오 대표변호사는 "오래전부터 산하는 미래 시대의 핵심인 IT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투자해왔고, 기술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활용해 소송 및 자문 등 주요 업무 효율화를 꾀했다"며 "비약적 발전을 거듭해 온 산하가 이번 인텔리콘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 단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산하가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법률전문성은 인텔리콘의 AI 정보시스템 고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양사 뿐만 아니라 많은 법률전문가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