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회,법제처,감사원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센터, 차기 사무총장 공모

리걸에듀

175715.jpg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센터(의장 신희택)는 10일 새로운 사무총장 공모에 나섰다.

 

국제중재센터는 대한상사중재원의 국제중재 전담 조직으로, 법무법인 태평양 등에서 국제중재 전문가로 활약한 임수현(47·사법연수원 31기) 변호사가 초대 사무총장직을 맡아왔다. 임 변호사는 초대 사무총장으로서 재임기간 동안 국제중재센터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상사중재원 관계자는 "임 변호사는 국제중재 절차 실무를 확립했으며, 이는 지난해 국제중재사건 신청 금액이 전년 대비 44.1% 상승과 국제중재인 패널의 다양성 확대로 이어졌다"며 "코로나19로 여러 제약 속에서도 50건 이상의 국제중재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신희택(70·사법연수원 7기) 의장은 "임 변호사는 국제중재센터가 세계적인 수준의 AD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사고방식과 업무관행을 도입했다"며 "이는 상사중재원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중재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다"고 말했다.

 

임 변호사는 "국제중재사건 관리 절차에서 사소한 사항까지도 국제적인 수준에 부합하도록 사건관리자들 스스로 논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정도의 질적인 향상을 이뤘다"며 "한국 국제중재 커뮤니티의 발전에 중재기관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국제중재센터에 대한 끊임없는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사무총장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또는 외국변호사 자격 소지자 △변호사 자격 취득 후 법조계에 10년 이상 근무한 자 △국제중재실무 경력 7년 이상인 자 △해외여행의 결격사항이 없는자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상사중재원 경영기획팀(☏02-551-2022, recruitment@kcab.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