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무부

법무부, '통일법제 데이터베이스' 영문 홈페이지 개설

리걸에듀

174727.jpg

 

외국인들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남북관계 및 통일 관련 연구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통일법제 데이터베이스' 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영문 홈페이지에는 법무부 발간 통일법제 전문학술지인 '통일과 법률'에 수록된 북한법제·남북관계 법제·통일대비 법제·외국법제 등 통일 관련 연구논문 초록 약 200건과 국문 홈페이지에 게시된 법제 연구자료 중 약 330건의 초록의 영문번역본이 게시됐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추가 자료 선별 및 번역 작업을 거쳐 북한법령과 남북관계 법령정보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법무부는 지난 2014년부터 통일법무과를 중심으로 통일법제 데이터베이스(https://www.unilaw.go.kr)를 구축해 운영중이다. 국내 통일법제 연구 성과를 통합적으로 수집·관리하기 위한 목적이다.

 

그러나 국내의 다양한 통일법제 연구 자료가 축적됐음에도 관련 자료가 국제사회에 공유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법무부는 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해 외국 이용자들도 손쉽게 국내 통일법제 연구 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남북관계 및 통일 논의는 국제적 환경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며 "영문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우리 정부의 법제분야 통일준비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이해를 유도하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준비하는 법제분야 연구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