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변호사협회

대한변협, 내달 2일부터 '사외이사 양성 아카데미' 실시

미국변호사

173767.jpg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는 다음 달 2일 온라인 연수원을 통해 '대한변협 사외이사 양성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협회 산하 여성변호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지은)가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변호사들의 사외이사 활동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다음달 2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대한변협 온라인 연수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기업지배구조 및 ESG 경영 전문가인 안상희 대신지배구조연구소 본부장을 비롯해 안수현 한국외대 로스쿨 교수, 최민용(48·사법연수원 28기) 경북대 로스쿨 교수, 한애라(49·27기) 성균관대 로스쿨 교수, 심희정(50·27기) 변호사 등 다수의 여성 전문가를 포함한 11명의 강사들이 △이사회 및 위원회 권한과 역할 △사외이사 의무와 책임 관련 법규와 판례 △ESG와 이사의 의무와 책임 △주주권 행사와 이사의 대처방안 △국내외 사외이사제도 비교법적 검토 등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대한변협 온라인 연수원(https://edu.koreanbar.or.kr)에서 하면 된다. 수강 신청 후 6개월 동안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변호사 전문연수로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변협 총무팀(☏02-2087-7714)에 문의하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