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제1회 한국법학교수회 학술상 공모… 내달 1일까지 응모·추천

리걸에듀

173753.jpg

한국법학교수회(회장 정영환)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나은(이사장 목영준)이 후원하는 '제1회 한국법학교수회 학술상' 공모가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2019년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출판된 서적 중 한국 법학의 학문적 위상을 높이고 법문화 발전에 기여한 법학 관련 저서 및 번역서가 대상이다. 단 논문모음집은 제외된다. 모두 두 편을 선정해 시상하며 상패와 한 편당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전국의 법학연구자라면 법학교수회의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번 공모에 응모 및 추천이 가능해 판·검사와 변호사 등 실무가들도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번달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한국법학교수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응모 및 추천서와 저서 및 역서(PDF파일)를 이메일(klpa@lawprofessor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내년 3월 경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연락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한국법학교수회 학술상은 지난 7월 한국법학교수회와 재단법인 나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목영준)가 맺은 업무지원협약에 따른 것으로 학술상 시행을 위해 재단법인 나은이 매년 30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10-5144-1385) 또는 이메일(klpa@lawprofessor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