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강현중 前 사법정책연구원장, '한국·로마 민사소송법' 전자책 발간

리걸에듀

173438.jpg

강현중(78·사시 6회) 전 사법정책연구원장은 '한국 민사소송법'과 '로마 민사소송법'을 전자책으로 최근 발간했다.

 

한국 민사소송법은 2018년 7월 발간한 기존 책을 대폭 수정·보완하고 법률신문 및 법원코트넷에서 평석한 판례 93개 및 영상재판에 관한 논문 3편을 수록했다.

 

로마 민사소송법은 △로마의 통치체제 △로마 민사소송법 △12표 법 △로마법대전 △로마법의 계수 등으로 구성됐다.

 

전자책은 강 전 원장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blog.naver.com/nhjk150).

 

강 전 원장은 "한국·로마 민사소송법을 전자책으로 만든 것은 일종의 재능기부로 법조계 실무자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한다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간편하게 민사소송법의 이론과 판례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6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부산지법 판사로 임관했다. 이후 대법원 재판연구관, 광주지법·수원지법·서울지법 북부지원·서울민사지법 부장판사 등을 지냈다. 1991년 변호사로 개업해 서울지방변호사회 감사, 한국민사소송법학회장, 국민대 법대 학장 등을 역임한 민사소송법 분야 전문가이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