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법무사협회

한국성년후견지원본부, 12일부터 '전문가(법무사) 성년후견인 양성 교육'

11월 6일까지 총 33시간 과정… 비대면 온라인 교육 중심

미국변호사

사단법인 한국성년후견지원본부(이사장 금동선)는 12일부터 '2021년 전문가(법무사) 성년후견인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수도권 이외 지역 법무사의 교육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작년에 이어 비대면(온라인) 교육 중심으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성년후견제도의 개관 △후견실무 총론 △후견인 및 후견감독인의 역할과 윤리 △노인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 등 후견제도의 기본개념 및 이론 교육과 후견심판절차 △후견인의 권한과 후견사무 △후견감독과 후견등기제도 △임의후견제도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성년후견 실무 역량 및 전문성 확보하고, 법원의 후견제도 운용과 피후견인 및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후견 실무경험이 풍부한 법무사 뿐만 아니라 서울가정법원 후견센터 감독관(사무관)을 비롯한 노인 및 장애인 분야 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33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자는 본부 홈페이지(http://www.kscg.net) 온라인 연수원(E-러닝)에 접속해 일반강의 80% 이상 출석하고 평가시험에 합격하면 수료증을 받게 된다.

 

성년후견지원본부 관계자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회원은 후견개시 심판청구, 임의(후견)계약, 후견관련 상담 및 강의, 친족후견인 지원, 고령자 상속 및 신탁지원 등 각종 성년후견 관련 업무에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가정법원에 전문가 후견인 등 후보자로 추천되고 본부의 법인후견인 사건의 사무담당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수강신청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하면 된다. 법무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년후견지원본부 회원은 본부 홈페이지(http://www.kscg.net)에서 온라인 신청 후 수강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서와 수강신청서를 팩스(02-548-1801) 또는 이메일(kgso2011@gmail.com)을 통해 본부 사무국으로 제출하고 수강료를 입금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본부 홈페이지(http://www.kscg.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는 본부 사무국(☏ 02-517-1802)로 하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