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법원, 법원행정처

법원공무원교육원, '9급 신규임용 후보자' 온라인 수료식

리걸에듀

172984.jpg

 

법원공무원교육원(원장 임용모)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청사 대강당에서 '제49기 9급신규임용후보자과정 실시간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주간 모든 교육과 평가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수료식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영상을 통해 "국민에 대한 법원공무원의 헌신적인 봉사는 사법부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고 법치주의를 실현하는 토대"라며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서로의 손을 꼭 잡고 한마음으로 이겨내고 '좋은 재판'으로 나아갈 것"을 당부했다.

 

임 원장은 "법원공무원의 역할이 커짐에 따라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새내기 법원공무원으로서 겸손한 마음으로 적극적인 소통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이번 신규임용자를 대표해 윤민선 교육생이 대법원장상을 수상했고, 강수빈, 김한솔, 김민경, 전성민, 엄창재 교육생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원은 하반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교육시스템 정립을 위해 '프라임(PRIME)' 교육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전문역량 인증과정을 신설해 법원공무원의 전문성(Professional)을 제고하고 장기화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재충전(Recharge)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4차산업혁명(Innovation)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역량강화 과정을 신설하고, 몽골 등 외국과 교류(Movement)를 통해 등기·등록분야의 사법한류를 일으킬 계획이다. 아울러 쌍방향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과 마이크로 러닝 도입 등 온라인교육(E-learning)을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