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도 유튜버

[나도 유튜버] '변호사 정도령' 정상훈 변호사

주제는 ‘재미’…다양한 끼를 지닌 변호사도 소개

미국변호사

안녕하세요 변호사 정도령입니다.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한 유린이지만, 저처럼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분들께도 또 하나의 용기를 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이렇게 소개 드립니다.

 

172658.jpg

 

 원래 2년 전쯤 만들고자 했던 유튜브 채널이 코로나 등 여러 사정으로 미뤄졌다가, 그동안 찐 살도 뺄 겸 유튜브를 시작해보자 생각해서 그때 생각했던 정도령이라는 부캐 (심지어 도령 모자도 구입했었습니다.)를 살려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그냥 정도령으로 했더니 검색결과로 무속인들이 나와서 ‘변호사’ 정도령으로 변경했지요.

 

운동·다이어트로 출발

생활법률 등 재미있게 설명

 

저의 유튜브 주제는 ‘재미’입니다. 유튜브는 재미있어야 한다. 그리고 콘텐츠가 끊임이 없어야 한다. 그 동안 수십만 수백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매일 10시간 넘게 보며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원래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 동기부여 채널을 만들면 콘텐츠를 만들기 쉽겠다고 생각하고 바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변호사로서 특기도 살리라는 주변의 권유로 ‘정도령도 궁금한 법’ 재미있는 생활법률을 설명해 주는 콘텐츠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력서작성 팁·면접 요령

연봉협상 방법 등도 올려 


이제 근 한달이 되며, 여러 조언들을 들으며 편집기술도 조금씩 다듬어지고, 컨텐츠도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변호사 전문 리크루팅 관련한 컨텐츠로 이직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이력서 작성팁’을 필두로 이후, 면접 대비하는 요령, 연봉 협상법 등도 올릴 예정이고, 식단과 운동으로 21일동안 10kg 넘게 감량 한 만큼 저만의 팁을 포함하여 지금 저처럼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나 운동하는 분들의 팁도 공유하고 함께 이야기도 해 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럼 ‘재미 위주’의 콘텐츠에 대해 한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제가 사람을 좋아하는 만큼, 처음 만들고자 했던 콘텐츠인 ‘정도령의 정감톡’에서는 여러 분야의 사람, 다양한 끼를 가진 변호사 분들을 만나며 그분들과 인터뷰를 하고, 그분들이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는 나만의 책, 영화, 음식, 와인 등을 함께 소개할 것입니다.

 

172658_1.jpg

또 한 코너로는 ‘정도령의 곰방대질’ 이라고 해서 세대간 차이와, 남녀 차이, 성격차이, 회사에서의 직급차이 (대표부터 신입직원까지) 등을 둘러싼 서로의 시각차이를 살피며 궁극적으로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해 나가는 갈등해결 콘텐츠도 준비중입니다.

부수적으로 ‘나는 과연 꼰대인가?’ ‘좋은 회사 감별법’ 등 현직 투자사, 대기업 임직원, 스타트업 대표 등 초청해서 회사 생활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 들을 같이 이야기 하는 스핀 오프, ‘성격별 연애상담’ 코너 등도 만들 생각입니다.


상담·먹방코너 등 준비

라디오처럼 편한 방송으로 


마지막으로 ‘정도령의 풍류’ 라고 와인과 음식 먹방 (이번 10Kg 감량 기념으로 샴페인과 피자, 햄버거 먹방을 했었습니다.) 및, 영화, 책 리뷰도 하면서 라디오 처럼 틀어놓고 설겆이나 집안일을 하거나, 잠자면서 들을 수 있는 방송으로 자리잡아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10만, 100만 갈때까지 계속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구독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정상훈 변호사 (에이전트 엑스 대표) 

종합법무관리솔루션

관련 법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