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회,법제처,감사원

공수처 '수사관' 추가 모집… 5~7급 15명 채용

리걸에듀

169260.jpg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처장 김진욱)가 상반기 채용에서 정원을 채우지 못한 수사관을 추가 모집한다.

 

공수처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하반기 수사관 공개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 공수처는 5급 2명·6급 7명·7급 6명 등 모두 1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공수처 수사관은 공수처 검사의 지휘·감독을 받아 고위공직자에 대한 수사에서 범인과 범죄사실, 증거를 수사하는 등 사법경찰관으로서의 직무를 수행한다.

 

변호사 자격 보유자, 수사·조사 경력 공무원, 공수처 규칙으로 정하는 조사업무 수행 경력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임기는 6년이고 연임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공수처장이 임명한다. 원서 접수는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공수처는 조직 활성화를 위해 과장급 직위인 사건관리담당관과 수사과장은 내부 승진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공수처 수사관 30명을 채용하기 위한 공개 모집에서 총 293명이 몰렸지만, 공수처는 최종적으로 18명만 임명하는 데 그쳤다.

 

김진욱 처장은 "닻을 올린 '공수처 호'가 출항해 이제는 거친 파도를 넘어 대양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수사관으로서 공수처 호에 승선하는 것은 배우자 선택처럼 자랑스럽고 보람 있는 일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