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조계 커뮤니티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어르신아카데미 특강 ‘호응’

어르신들의 행복이 곧 서산시민의 행복, 행복한 노후 대책 마련할 것

리걸에듀
170560.jpg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5일간, 2021 어르신아카데미에서 ‘노인과 아이가 행복한 서산시’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2021 어르신아카데미에서 ‘노인과 아이가 행복한 서산시’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매회 50여 명의 수강생이 참석했으며, 시의회 의장이 강연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 의장은 수강 연령층을 고려해 프리젠테이션 자료 위주의 기존 강의 방식을 탈피하고 대화 위주의 강연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연희 의장은 강연에서 “돌봄의 대상인 어르신과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는 한편, “어르신들께서도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역할을 함께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170560_1.jpg

또 이 의장은 △건강한 노년을 위한 건강수칙 △‘100세 시대’, 제2의 인생 설계 △가족 간 사랑표현의 중요성 △자신이 가장 귀한 존재 △서산시 주요 노인복지 정책 △서산시의회 의정활동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연희 의장은 강연을 마치며 “지난 5일간 딱딱한 강의보다는 아버지, 어머니와 대화한다는 생각으로 어르신들에게 편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의장은 “서산시의회는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서산시민이 행복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