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법무법인 원, 24일 '거버넌스경영 리스크 및 대응 방안’ ESG 포럼

리걸에듀

170059.jpg

 

법무법인 원(대표변호사 윤기원)은 24일 '거버넌스경영 관련 기업 리스크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3회차 ESG 포럼을 진행한다.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는 기업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는 철학을 뜻하는데, 최근 국내외에서 기업경영 분야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포럼은 ESG경영의 국내외 동향을 살펴보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달 5일과 19일에 이어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마지막 회차인 이날 포럼은 공정거래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지낸 장용석(59·사법연수원 16기) 원 변호사를 좌장으로 '거버넌스경영 관련 기업 리스크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신동권 한국개발연구원(KDI) 초빙연구위원이 'ESG시대, 기업 거버넌스의 중요성과 리스크 관리'를, 최수빈 한국거래소 변호사가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작성 및 기업 대응전략'을, 윤진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본부장이 'ESG 평가기준 및 기업활용 방안-거버넌스를 중심으로'를, 박준우(40·사법연수원 39기) 원 변호사가 '거버넌스 관련 주요 법령의 개정 방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한다.

 

장용석 변호사는 "ESG경영을 위한 기업 움직임 속에서 공정거래 관련 이슈의 영향력은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업 입장에서 좀 더 면밀한 검토와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포럼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