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동천, 사회적경제조직 엑셀러레이팅 무료 법률지원 단체 모집

미국변호사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강용현)은 오는 25일까지 제1회 사회적경제조직 엑셀러레이팅 무료 법률지원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천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해 1년간 공익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법률 리스크 최소화를 도모해 조직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169156.jpg

 

사회적경제조직을 설립 중이거나 5년 이내 설립·인증된 단체라면 어느 곳이든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는 태평양 공익활동위원회 소속 변호사와 1대 1 매칭을 통해 정관과 노무, 저작권, 개인정보, 기부금품 등 단체 운영과 관련된 법률자문이나 투자계약, 서비스용역계약 등에 필요한 법률자문을 지원 받게 된다. 

 

소송의 공익성 여부에 따라 소송 지원도 가능하다.

 

이희숙(41·사법연수원 37기) 동천 변호사는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초기에 사소한 법률문제를 바로 잡아야 하는 시기를 놓쳐 큰 사업 리스크가 되는 경우가 있다"며 "사업 초기 법률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돕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조직이란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드러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주거, 육아, 교육 등 인간 생애와 관련된 영역에서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삶의 실천하는 단체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농어촌공동체회사 등이 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