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법무사회

부산지방법무사회, 한국사법교육원과 '제8기 시민로스쿨' 협력사업

미국변호사

168760.jpg

 

부산지방법무사회(회장 안재문)는 18일 한국사법교육원(원장 오영근)과 '시민로스쿨' 협력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법무사회는 한국사법교육원이 주관하는 '부산 시민로스쿨' 제8기 교과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법무사회관을 강의실로 제공하는 한편 법무사 강사도 파견할 예정이다.

 

한국사법교육원은 법무부가 법교육의 대중화를 위해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한 교육기관이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법률교육과 법률문화 창달을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한다.

 

부산법무사회는 지난해 이뤄진 제7기 시민로스쿨 교육에서부터 한국사법교육원과 함께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민로스쿨 제8기 교육은 오는 4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부터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약 4개월에 걸쳐 총16회 실시될 계획이다. 부산법무사회 소속 이종우 법무사가 8회차 생활법률 특강에, 이종만 부산법무사회 상근부회장이 10회차 임대차보호 관련법 특강에 강사로 참여한다.

 

안재문 부산지방법무사회장은 "일반시민들의 법 대중화를 통해 법률문화 발전과 밝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자 한국사법교육원과 시민로스쿨 협력사업을 시작했다"면서 "국민과 가장 가까운 법률가로서 법무사의 위상을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