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계,학회

한국중재학회, '2020년 우수학술논문상' 시상

최우수상에 성준호 가천대 법대 교수

리걸에듀

168758.jpg
정용균 · 강수미 · 이상하 · 한나희 · 성준호

 

사단법인 한국중재학회(회장 하충룡)는 '2020년 우수학술논문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우수학술논문상은 지난 2020년 수상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지다가 지난 달 28일 확정됐다.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공개 시상식은 열리지 않았다. 시상식 절차는 수상 대상자 및 수상 사실이 학회 홈페이지 등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최우수학술논문상은 '독일민사소송법상 외국중재판정의 승인 및 집행-독일민사소송법 제1061조를 중심으로'를 쓴 성준호 가천대 법대 교수가 수상했다.

 

우수학술논문상은 '투자협정중재에 의한 중재판정의 승인·집행에 대한 뉴욕협약 적용에 관한 고찰'을 집필한 강수미(54·사법연수원 32기) 연세대 로스쿨 교수와 '"Artificial Intelligence" Acceptability in Online Dispute Resolution: A Comparison Study of Korean Age Groups'를 쓴 정용균 강원대 국제무역학부 연구석좌교수가 받았다.

 

신진학술논문상은 '중국 상사중재에서 CISG의 적용에 관한 연구-CIETAC중재사례를 중심으로'를 쓴 한나희 부산대 무역학부 교수와 '아시아 중재 선진국의 국제중재 허브 육성전략 사례 분석 및 시사점-싱가포르와 홍콩을 중심으로'를 쓴 이상하 부산대 무역학부 교수가 받았다.

 

중재 분야 학술단체인 한국중재학회는 중재 전문 학술지인 '중재연구'를 연 4회 발간하고 있다. 학회는 '중재연구'에 투고된 논문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학술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상은 학계 권위있는 학자들로 구성된 우수학술논문상위원회가 논문의 창의성 및 학술적 가치를 평가해 선정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