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김상만 덕성여대 교수, '제14회 심당 국제거래 학술상' 수상

리걸에듀

168702.jpg

 

국제거래법학회(회장 이영석)는 김상만(사진) 덕성여대 국제통상학과 교수를 '제14회 심당 국제거래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교수는 수상 저서인 'Payment Methods and Finance for International Trade'에서 무역거래의 특징과 다양한 리스크, 무역계약, 무역서류 등에 대한 핵심 내용을 설명했다.

 

또 주요 무역대금결제조건을 상세히 비교하고 상품무역과 해외건설에서의 다양한 금융기법을 분석하면서 주요 수출보험(수출신용보증) 제도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무역거래 조건 협상에서 대금결제조건은 품질이나 가격보다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책이 무역거래조건의 협상과 개별 무역거래의 리스크 분석에 참고가 되길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학술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인호(60·사법연수원 18기) 이화여대 로스쿨 교수는 "김 교수의 책은 국제거래의 지급 방법에 관해 개괄적으로 접근한 연구로 학계와 실무계에 기본적인 토대를 제공하고 교과서로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심당(心堂) 학술상은 국제거래법학회 초대 회장인 송상현 서울대 로스쿨 명예교수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7년 제정됐다. 심당은 송 명예교수의 아호이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