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무부

공수처 수사관 30명 채용… 내달 3∼5일 '원서접수'

변호사 자격 보유자 등 대상

리걸에듀

785988.jpg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처장 김진욱)가 수사관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공수처 수사관 40명 중 검찰에서 파견을 받는 10명을 제외한 인원수다. 지원서류 접수는 다음달 3~5일이다.

 

공수처 수사관은 사법경찰관으로서 고위공직자범죄 등을 수사하게 된다. 변호사 자격 보유자, 수사 조사 업무 수행 공무원, 조사업무 수행경력자 등이 대상이다. 모집 직급은 4~7급으로, 임기는 6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2명을 뽑는 4급 수사관(서기관급)은 △변호사 자격 10년 이상 보유자 또는 △4급 이상 공무원으로서 수사처 규칙 등으로 정한 조사업무 실무 수행경력이 있는 사람 △수사처 규칙 등으로 정한 조사 업무 실무를 15년 이상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8명을 뽑는 5급 수사관(검찰사무관급)은 변호사 자격 5년 또는 조사업무실무 10년 이상, 10명을 뽑는 6급 수사관(검찰주사급)은 변호사 자격 또는 조사업무실무 7년 이상 경력이 필요하다. 

 

10명을 뽑는 7급 수사관(검찰주사보급)은 변호사 자격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7급 이상 공무원 경력 또는 조사업무실무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김 처장은 "고위공직자 비리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부패 없는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자"며 "뜻을 같이 할 우수하고 사명감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수처 홈페이지(www.cio.go.kr)나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지원서류 접수는 인터넷 원서접수 전문사이트(http://ipsi1.uwayapply.com/degree/cio/?CHA=3)에서 하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