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변호사회

충북변회, 2021년도 정기총회… 최석진 신임 회장 취임

리걸에듀

167555.jpg

 

충북지방변호사회는 25일 청주시 서원구에 있는 중식당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한으로 하고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날 최석진(54·사법연수원 29기) 변호사가 제28대 충북지방변호사회장에 취임했다. 

 

최 신임 회장은 지난달 14일 청주시 서원구 변호사회관에서 열린 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에서 총 179명의 회원 중 유효투표수의 90.7%의 득표로 당선됐다. 최 회장은 청주신흥고와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했다. 1997년 제39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충북변호사회 부회장, 충청북도 고문변호사, 충청북도 행정심판위원, 충북지방노동위원회 심판위원 등을 역임했다.

 

최 회장은 취임사에서 "충북변호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의 학력, 경력, 주요 취급업무 등을 공개하고 모바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회원들의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충분히 제공해 적정한 비용으로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충북지역의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유능하고 전문성을 가진 충북 변호사들과 자문 약정을 체결해 활발하게 노하우를 주고받는 통로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충북도민들의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주민들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역 현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익 사안에 관한 상담 및 소송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충북변호사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2020년도 회계 결산 및 특별기금 결산, 2018년도 일반회계 예산안을 승인했다. 제27대 임원과 지회장 등 충북변호사회 발전에 헌신한 회원 16명에게 공로상도 수여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

카테고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