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펌

'서울 서대문구 범죄피해 여성·아동·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지평·두루, 서울서대문경찰서 체결

리걸에듀

법무법인 지평(대표변호사 김지형)과 공익사단법인 두루(이사장 김지형)는 지난 4일 서울서대문경찰서와 서대문구 관내 범죄피해 여성·아동·청소년의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법률교육, 상담, 기타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평·두루와 서울서대문경찰서는 관내 청소년을 위한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교육, 범죄피해 청소년·여성 및 수용자 자녀를 위한 법률상담 등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들의 일상 복귀와 피해회복을 위한 지원도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

 

지평은 2019년 사회적가치 경영을 선언한 이후 2020년 주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취지에서 지역공동체 발전 프로젝트인 '우리 함께'를 진행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평의 '우리 함께'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기획됐다. 

 

지평 관계자는 "앞으로 지평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실천하고, 서울서대문경찰서는 범죄피해 여성·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업무에서 법률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평은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지역 전통시장인 영천시장 상인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평 서울 본사 구성원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권장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