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헌법재판소, 군사법원

고등군사법원 '2020년 우수 국선변호인'에 간영범·고혜정 변호사

리걸에듀

167201.jpg

 

간영범(49·군법무관시험 14회·사진 왼쪽) 법무법인 행복 변호사와 고혜정(33·사법연수원 44기·오른쪽)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가 고등군사법원 우수 국선변호인에 선정됐다. 

 

고등군사법원(법원장 박종형 준장)은 11일 서울 용산구 고등군사법원장실에서 2020년도 우수 국선변호인 시상식을 열고, 두 변호사에게 국방부장관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고 변호사는 지난해 성실하고 충실한 변론으로 피고인의 인권과 국민 신뢰를 높인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간 변호사는 성범죄 사건에서 피고인과 피해자 간 합의를 적극 중재함으로써 피해회복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 받았다.

 

고 변호사는 "장병의 권익 보호 및 피고인 변호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간 변호사는 "군사법원 재판절차가 피고인의 방어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보다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등군사법원은 2012년부터 매년 우수 국선변호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후보는 재판부가 추천하며, 이후 △재판부 평가 △피고인 만족도 조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박 법원장은 "법률가로서 뛰어난 역량과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피고인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정성을 다한 모든 국선변호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에게 양질의 국선변호를 제공해 피고인 방어권 보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

카테고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