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타 단체

한국청년변호사회 "변협 '청년변호사지원센터' 신설 환영"

리걸에듀

한국청년변호사회(대표 정재욱·조인선·홍성훈)는 5일 성명을 내고 "대한변호사협회의 '청년변호사지원센터' 신설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청년변호사회는 "변협은 지난달 28일 개최한 2020년 제2차 이사회에서 '청년변호사개업지원본부 일부개정규정(안)'을 의결하고 '청년변호사지원센터'를 출범시켰다"고 했다.

 

또 "현재 많은 청년변호사들이 개업, 취업 등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지원은 단발성으로 이루어지거나 일회성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에 한국청년변호사회는 청년변호사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방안의 하나로 지난 해 11월 변협에 공문을 보내 대한변협에 설치는 돼 있으나 실제 운영이 되고 있지 않는 '청년변호사개업지원본부'를 '청년변호사지원센터'로 확대·개편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청년변호사회는 변협이 청년변호사들의 요청을 수용해 신속하게 '청년변호사개업지원본부'를 '청년변호사지원센터'로 확대·개편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변호사 6개월 실무수습 관련 매뉴얼 작성, 신입변호사를 위한 가이드북 제작, 청년변호사 근로실태조사, 기타 청년변호사 고충사항 신고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대한변호사협회가 위 센터를 통해 적극 나서줄 것을 기대한다"며 "한국청년변호사회도 이에 발 맞춰 청년변호사의 권익보호 등을 위하여 적극 조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