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스쿨

제12회 해상법 전문가 강좌 및 제6회 항만물류법 세미나, 19일 온라인 개최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

미국변호사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소장 김인현)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제12회 해상법 전문가 강좌 및 제6회 항만물류법세미나'를 연다.

 

국내 해운조선물류수산 산업을 뒷받침하는 법제도의 안정화와 확산을 위해 연구하는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는 매년 '해상법 전문가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올해 해상법 관련 법적 이슈를 살펴볼 예정이다.

 

이날 한세희 해양진흥공사 과장이 '컨테이너 박스와 관련된 법률관계'를 주제로 발제하고, 정우영(61·사법연수원 18기)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가 토론한다. 

 

이어 김영승 서산시청 주무관이 '크루즈산업과 관련된 법률관계'를 주제로 발제하고, 유다종 팬스타 부장이 토론한다.

 

이어지는 '2020년 해상법 좌담회'에서는 김인현 소장이 사회를 맡고, 권오인 고려국제종합운송 사장과 손점열 테크마린 부사장, 윤민석 수협은행 마린시티점 지점장, 권오정 삼성화재 부장, 정문기 한국미래물류연구소 박사가 토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상협(35·41기) 광장 변호사가 '2020년 해상법 중요판례'를, 이현균 고려대 연구교수가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 2020년 성과 및 해상법연구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채이식 교수 해상법 렉처'에서는 임동철 한국해양대 명예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