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원공무원교육원, 법원도서관

귀로 듣는 대법원 판례… '판례공보 오디오북' 서비스

법원도서관, 유튜브·홈피·SNS 등 통해 월 2회 제공

리걸에듀

166612.jpg

 

중요 최신 판례를 모아 발간하는 판례공보를 이젠 오디오북으로도 들을 수 있게된다.

 

법원도서관(관장 유상재)은 16일 '판례공보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디오북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월 2회 공개된다. 

 

판례공보는 법원도서관이 대법원 판결 중 전원합의체 판결 등 선례적 가치가 높은 주요 판결을 선별해 핵심 내용을 '판시사항'과 '판결요지'로 정리해 월 2회 발간하는 자료다.

 

오디오북은 매 판례공보의 판시사항과 판결요지를 전문 성우의 목소리를 통해 들을 수 있도록 제작된다. 눈으로 읽을 수 있는 텍스트와 함께 비디오 콘텐츠로 제작해 법원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 2회 서비스할 예정이다. 

 

법원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ourt.go.kr)의 판례공보 코너에서도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다. 법원도서관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법원도서관 관계자는 "1953년 사법공보라는 이름으로 판례공보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인쇄물 또는 PDF 파일로만 제공되다가 영상·음성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쉽고 편하게 최신 대법원 판례를 접할 수 있고 시각장애인 또는 듣고 말할 수는 있으나 글을 읽기는 어려운 외국인들의 사법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